업계1위 파워볼 전략 파워볼 알고리즘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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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반도체도 주요 고객사 파워사다리 모바일향 부품 공급 확대로 이익이 증가했다.
시스템LSI 사업은 1분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파워볼사다리 신모델 출시에 따라 5G(5세대 이동통신)
모바일 프로세서, 초고화소 이미지센서 공급 확대로 전 분기 대비 실적이 올랐다.

디스플레이는 매출 6조5900억원, 영업손실 2900억원을 기록했다.
전반적 패널 판매 감소로 인해 전 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하며 적자전환했다.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 따라 중소형 패널은 전 분기 대비 이익이
크게 줄어든 가운데 대형 패널은 판가 하락폭이 둔화돼 적자폭을 줄였다.

갤럭시Z플립 출시 등에 따른 제품믹스 개선으로 전 분기,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영업익이 늘었다.
네트워크 사업의 경우 국내외 5G 상용화 확대에 전 분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TV 사업이 전반적으로 부진했지만 QLED 초대형 라이프스타일 TV 판매는 늘어 프리미엄
TV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린 건 긍정적 요소다. 생활가전 사업의 경우 글로벌 수요가 줄었지만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삼성전자는 2분기를 비롯해 하반기는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대외적 불확실성이 커져 실적 하락이 불가피하다고 내다봤다.

모바일 수요 둔화 리스크는 상존할 것으로 예상했다.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는
스마트폰 시장 침체에 따라 실적 약화를 예상했다. 세트 사업 역시 코로나19에 따른 수요 위축과 매장 폐쇄,
공장 가동 중단 영향으로 주요 제품 판매량과 실적이 대폭 하락할 것으로 분석했다.

5세대 V낸드 전화도 확대해 원가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하반기에는 시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
투자 운영과 제품별 생산비중을 조정하는 한편 1z 나노 D램과 6세대 V낸드 등 미세 공정 전환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1분기 다소 부진했던 파운드리사업은 2분기부터 5나노 양산으로 EUV 공정 리더십
확대를 통해 5나노 이하 공정 제품 수주에 주력한다. 하반기부터는 소비자용·컴퓨팅용
등으로의 응용처 다변화와 함께 미세 공정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다.
5나노 ‘핀펫’ 공정 본격 양산과 함께 ‘GAA’ 3나노 공정 개발도 나선다.

사업을 운영할 방침이다. 하반기부터는 중소형 디스플레이의 경우 폴더블 스마트폰 등 신제품
시장 확대에 나선다. 대형 디스플레이의 경우 LCD(액정표시장치) 라인이 축소되지만 고객사의
수요에 차질없이 대응하고 신기술 기반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도 수요 불확실성이 상존하지만 폴더블·노트 등 프리미엄 신모델 출시와 중저가
5G 도입을 확대해 전 라인업 경쟁력을 끌어올리기로 했다.
네트워크 사업은 국내외 5G 투자 지연 또는 축소 등 불확실성에서도 중장기 5G 기술경쟁력을 확보해나갈 방침이다.

가운데 온라인 프로모션과 라인업 확대를 통해 온라인 구매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또 초대형·QLED 8K TV 판매를 확대하고 홈스쿨링, 홈오피스 등 스마트 TV 특장점을 살린다는 입장이다.

삼성전자는 “1분기 어려운 경영여건 가운데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지만 3월부터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본격 확산되면서 생산·판매 차질과 수요 위축이 지속되고 있다”며
“기술 리더십과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연하고 신속한 대응을 통해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겠다.
아울러 코로나19 이후에 대비한 주력사업 경쟁력 제고,
전략적 연구개발(R&D) 투자 등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선행지수 순환변동치 12년1개월 만에 최대폭 하락

(세종=연합뉴스) 김연정 김경윤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뤄지면서 지난달 소비와 산업생산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향후 경기를 보여주는 선행지수 순환변동치도 12년 1개월 만에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하며 경기 전망이 크게 나빠졌다.
통계청이 29일 발표한 ‘3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3월 전(全) 산업생산(계절조정·농림어업 제외)은 전월보다 0.3% 감소했다.

업종별로는 숙박·음식점업이 17.7% 급감했고, 운수·창고업도 여객운송 감소세 속에 9.0% 감소했다.

전월 중국산 자동차 부품수급에 차질이 빚어지면서
전체 광공업생산이 3.8% 감소했다가 수급 문제가 해소되면서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다.

다만 전월 기저효과로 큰 폭 반등한 자동차 생산을 제외하면 광공업 생산 역시 좋지 않은 상황이라고 통계청은 설명했다
소비 동향을 보여주는 소매판매액은 1.0% 감소했다.

안형준 통계청 경제통계동향심의관은 “대면 접촉을 기피하는 소비패턴의 변화로 2월에 이어 소매판매가 줄었다”며
“자동차를 제외하면 소매판매가 6.1% 감소했다”고 지적했다.

설비투자는 전월보다 7.9% 늘었고, 건설업체가 실제로 시공한 실적인 건설기성은 2.6% 증가했다.

3월 산업활동동향 주요 지표들은 지난 2월 산업생산(-3.4%), 소매판매액(-6.0%), 설비투자(-5.2%),
건설기성(-2.6%) 등에 비해선 하락폭이 둔화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현재와 향후 경기를 예측하는 지표는 2월보다 크게 나빠졌다.

안 심의관은 “코로나19 영향이 3월 산업활동동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자동차 부품수급 문제가 해소되고 개별소비세 인하 정책 효과로 광공업 생산은 좋아졌지만,
이를 제외하면 광공업이 좋지는 않은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정부가 내놓는 각종 대책은 5월부터 반영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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